전남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1-06 12:28본문
지난달 29일 전남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취해진공항활주로 폐쇄 조치가 장기화할 전망이다.
일각에서는 광주공항으로 국제선 기능이 한시적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무안국제공항‘12·29무안공항제주항공 참사’ 현장에서 한 군인이 고개를 숙인 채 지나가고 있다.
전문가 분석 등 여러 정황으로 미뤄 사고의 최초 원인은 조류 충돌로 추정되고 있다.
주용기 생태문화연구소장이 발표한 ‘무안공항에서 벌어진 제주항공 여객기의 조류 충돌 가능성 조사 보고서’에는 이 같은 문제점이 나오고 있다.
보고서에서 주 소장은 “무안.
전에도무안국제공항으로 착륙하려던 항공기가 조류와 충돌(버드 스트라이크)해 인천국제공항으로 긴급 회항한 것으로 밝혀졌다.
5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해 11월 12일 오전 6시경 전남무안국제공항에 착륙하려던 외국계 항공사의 항공기의 오른쪽 엔진에.
31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 본관 앞에 마련된무안국제공항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에서 조문에 나선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핵심요약 [제주항공 참사]사고조사위 조사 감안해 연장…조사속도 따라 더 연장될 수도 전남무안국제공항에서 탑승객 181명을 태운 여객기가 착륙 중 활주로를 이탈해 사고가 발생한 지난달 29일 사고현장에서 소방대원들이 수습작업을 벌이고 있다.
여객기 참사가 발생하기 전 동절기에 9개국 18개 노선이 운항하기로 했다.
노선에는 2007년무안국제공항개항 이후 처음으로 매일 운항하는 일본 나리타, 오사카, 대만 타이베이 정기편 국제노선과 동절기부터 새롭게 운항하는 태국, 말레이시아 등의 노선이 있다.
관제량이 다른 중소공항대비 3배 가까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항공 참사로 항공관제의 중요성이 부각된 가운데무안공항의 과도한 관제량에 관심이 쏠립니다.
5일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2023년무안공항관제탑의 관제량은 4만 538대로, 하루 평균.
이용해 여객기 꼬리부분을 들어올리고 있다.
운항을 제한하려고 했지만공항활성화에 악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한 지역사회 반발로 백지화됐습니다.
2017년 당시 6명이었던무안공항의 관제사 수는 지금까지 단 한 명 늘어난 데 그쳤습니다.
[유경수 / 국토교통부 항공안전정책관(지난 1일) :무안관제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